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사진으로 빛나는 백제문화

7~8일 익산역 광장, 14~15일 중앙체육공원 사진전 개최

등록일 2009년03월06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빛나는 백제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시는 관내 유적지와 관광지, 축제 등을 담은 ‘시민과 함께하는 주옥같은 익산관광 사진전’을 7일~8일 익산역 광장과 14일~15일에는 중앙체육공원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 사진전에서는 미륵사지 사리장엄과 왕궁리5층석탑 등 문화재와 보석박물관, 웅포곰개나루, 축제 등 익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70~90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특히 스토리가 있는 해설이 있어 아이들에게 역사문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참석한 이들에게는 사리장엄 및 관광홍보 리플릿과 교육용 대형 관광안내지도, 서동마 황토비누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서동선화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운 추억을 쌓게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곳곳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유적지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백제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16일~19일까지 서울 용산역에서 ‘KTX와 함께 하는 주옥같은 익산관광 사진전시회’를 개최해 전국의 철도 이용객에게 익산과 백제문화를 소개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소통뉴스 곽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