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거주외국인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등록일 2008년08월25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28회 임시회의에서 박종대(기획행정위원회) 의원은 ‘익산시 거주외국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18일 본회의 의결만을 남겨 눈길을 끌고 있다.

박종대 의원은 거주 외국인은 법령이나 다른 조례 등에서 제한하고 있지 않은 한 익산시 주민과 동일하게 익산시의 재산과 공공시설을 이용 할 수 있고 각종 행정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익산시 거주외국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의 목적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적응과 생활편익 향상을 도모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지원대상은 외국인, 대한민국 국적을 새롭게 취득한 자, 기타 한국어 등 한국문화와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자로써 지원범위는 한국어 및 기초생활 적응교육, 고충.생활.법률.취업등 상담, 생활편의 제공 및 응급구호, 거주 외국인을 위한 문화. 체육행사, 거주 외국인의 지역사회 적응을 위하여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이 조례안이 시행되면 시장은 거주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수행에 필요한 예산을 편성하여야 하며, 거주 외국인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살아 갈 수 있는 여건 형성을 위하여 매년 종합적인 시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거주 외국인의 수 등 외국인 지원시책에 필요한 실태 조사를 2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한편, 이 조례안이 시행되면 익산시 관내 3400여명의 거주 외국인이 위와 같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