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제10회 익산 단오축제

31일, 배산공원에서 민속놀이 등 행사 다채

등록일 2006년05월25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나라의 세시풍속 중 하나인 단오를 기념하는 제10회 익산 단오축제가 오는 31일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배산공원에서 열린다.
단오는 음력5월5일로 설날.추석과 함께 3대 명절 중의 하나이다. 1년 중에서 가장 양기가 왕성한 날이라고 해서 큰 명절로 여겨왔으며, 아이들이 할 수 있는 풍속이 많은 명절이기도 하다.
배건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단오제는 윷놀이를 비롯해 제기차기, 널뛰기, 팔씨름 등 전통놀이를 경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고리던지기, 장기대회, 국궁수련대회, 풍물놀이, 단오가요제 등 시민들이 참석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시민들이 참석해 끼와 열정을 보여주는 단오가요제와 배산골 아줌마 선발대회는 매년 중.장년층의 호응이 높아,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단오제를 주관한 배건회는 무료급식을 비롯한 노래방, 장기 등 노인복지사업에 기여해왔으며, 매년 해맞이 익산시민 건강기원제를 실시해왔다.
또한 노인효도관광과 생활체육광장, 환경 및 자연보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와 관내 노인들을 위해 힘쓰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