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여름방학을 맞는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고 신나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열린문화학교, 여름독서교실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24일~8월18일(독서교실 7.24~8.1)까지 열리는 열린 문화학교 및 여름독서교실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오는 7월8일부터 마동, 영등동 도서관에서 선착순 접수받는다.
열린문화학교에서는 컴퓨터교실을 비롯한 바둑교실, 서예교실, 어린이 논술교실, 창의력 교실, 중학논술교실, 한자교실, 창의력 교실 등이 마련돼 있다. 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법과 좋은 책 고르는 방법과 독후감 작성 및 올바른 독서태도와 습관에 대해 교육한다.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모두 무료(교재비 본인부담)이다.
반짝반짝 보석 만들기
보석박물관에서는 매주 토, 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 보석만들기 체험교실을 실시한다. 칠보공예를 이용한 핸드폰 줄과 은목걸이, 칠보목걸이 등을 만들 수 있는 체험교실은 재료비 3,500원~5,000원 정도만 내면 나만의 보석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면 더욱 즐겁다. ▲문의 - 보석박물관(☎850-4981)
2006 청소년자원봉사체험학교
익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24일~25일 2일간 진안 대광수련원에서 열리는 2006 청소년자원봉사체험학교에 참여할 중․고등학생 150명을 1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체험학교에서는 장애인의 이해를 비롯해 자원봉사교육, 역할극, 캠프파이어, 레크레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더불어 장애인들을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키우도록 했다.
이외에도 국민생활관에서는 학생들 방학이 시작되는 시기에 맞춰 초․중학생들을 위한 수영 특강반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