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오 의원(모현, 송학)과 이중선 의원(중앙동, 평화동, 인화동, 마동)은 2일 목천동 고잔마을 이면도로 옹벽 철거와 관련된 민원 해결을 위해 익산시 관계부서와 함께 현장을 방문했다.
해당 이면도로는 도로 우측에 옹벽이 설치되어 있어 도로 폭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차량 통행의 어려움이 있어 옹벽 제거를 통해 통행 공간을 확보하고 안전하고 원활한 차량 통행이 필요하다는 민원이 발생한 곳이다.
현장을 직접 확인한 최종오 의원은 “도로 확장과 같은 사항은 정확한 현황 확인이 선행돼야 한다”며 “관계부서에서 관련 사항을 면밀히 확인한 후 후속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밝혔다.
이중선 의원 또한 “해당 민원은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된 생활환경 개선 사안”이라며 “다만 행정적·법적 절차를 충분히 검토하고 정확한 상황 파악이 이뤄진 뒤 순차적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익산시 관계부서에서는 “관련 사항을 명확히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행정 절차를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오 의원과 이중선 의원은 그동안 생활도로 확장, 주차·교통 불편 해소 등 생활 밀착형 민원 해결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는 의정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이번 고잔마을 현장 협의 역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