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장 보고, 이색 체험도 즐긴다”…구도심에 '가상 스포츠 체험관' 개관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2층에 축구, 클레이사격, 양궁, 농구 등 9종 운영…4월 1일부터 5일까지 시범 운영, 오후 1~5시 무료

등록일 2025년03월28일 13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중앙동 구도심 전통시장 내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상 스포츠 체험관이 내달 8일 문을 연다.

 

28일 익산시에 따르면 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2층에 조성한 '이리온(ON) 스크린 스포츠 체험관'이 4월 8일 개관하며, 개관을 앞두고 오는 1일부터 5일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체험관은 행정안전부 주관 '슬기로운 동네생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전통시장 내에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구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리온(ON) 체험관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축구 △클레이사격·덕헌팅 △피칭·양궁 △캔디슬래시·액션레이싱 △농구 △핀볼 등 총 9종의 가상 스포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통시장 또는 청년몰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6종 게임 이용권이 제공되며, 네이버 플레이스(중매서 커뮤니티라운지) 예약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체험관 개관을 앞두고 4월 1일부터 5일까지 시범 운영 기간으로 정하고, 오후 1~5시 무료 개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운영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리온(ON) 스크린 체험관은 전통시장과 체험 콘텐츠가 어우러진 이색 공간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구도심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슬기로운 동네생활 사업'으로 △청년몰 지하 휴게공간 조성 △역할수행게임(RPG)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일일 강좌 등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