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노로바이러스 감염 주의 당부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백신 없어 개인위생 수칙 준수 중요

등록일 2025년01월13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음식물 섭취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13일 익산시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물을 섭취하거나 환자 접촉을 통해 전파된다. 특히 겨울철에 발생이 급증하며 전염성이 강하고 식중독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의심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 진료받기를 권하며,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사람과의 접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노로바이로스 감염증은 예방백신이 없어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위생 수칙은 △음식 충분히 가열해 섭취하기 △조리 전·후 깨끗이 손 씻기 △해산물 반드시 익혀 먹기 △물 끓여 마시기 △식기와 조리 도구 소독하기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노로바이러스는 예방이 최선의 방법인 만큼 일상에서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인위생과 감염에 취약한 영유아 보육시설에서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