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구축 ‘속도 낸다’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실시설계 용역 추진…사업비 115억 원 투입해 2026년까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조성

등록일 2024년12월24일 13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푸드테크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기반 조성에 속도를 낸다.

 

시는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이하 연구지원센터)'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에 선정된 후 지난달 연구지원센터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했다. 또한 내년 국가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차질없는 공사 진행을 위해 용역 추진에 힘쓰고 있다.

 

연구지원센터는 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구·시험장비를 갖추고, 식물성 대체식품 시제품 제작·기술 실증 등을 적극 지원하는 시설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부지 3,600㎡에 2026년까지 3년간 사업비 115억 원을 투입해 구축된다.

 

시는 연구지원센터가 국내 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는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아울러 푸드테크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이 상용화되면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고, 관련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는 식품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식품을 개발하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며 "익산시가 푸드테크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드테크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푸드테크 육성과 지원을 위한 근거법이 제정됨에 따라 익산시의 푸드테크 산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