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 출범…‘혁신성장’ 견인

25일 창립총회 개최, 전문가 총집합…채수찬 전북대 지역혁신센터장, 초대 위원장에 선출

등록일 2024년10월25일 13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이 25일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힘차게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김경진 익산시의장, 김대중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장,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그린바이오 포럼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채수찬 전북대 지역혁신센터장이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을 이끌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어 윤석진 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이 '세계 속의 익산 새로운 지역혁신 모델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가 모여 각자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익산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자 창립됐다. 포럼은 △바이오정책분과 △농식품분과 △생명자원분과 △바이오융합분과로 구성됐다.

 

익산시는 그린바이오 6대 분야 중 식품과 동물용 의약품 분야의 거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국내 첫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지로 선정돼 건립에 박차를 가하면서 그린바이오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가 미래를 선도하는 바이오 산업도시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익산시 그린바이오 포럼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