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최고 쌀 판정 최첨단 선별기 생산 성공

(주)코아텍, 도내 쌀 가공기계시장 경쟁력 확보

등록일 2006년06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코아텍이 도정 쌀의 질적균일화를 확보한 최첨단 색채선별기 생산에 성공, 전북지역 쌀 가공기계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아텍이 이번에 개발한 색채선별기는 형광등 광량센서와 전자동 컨트롤 시스템에 의해 광량이 자동으로 조정돼, 도정쌀의 불량 판정률을 최소화했다.
특히, 코아텍 색채선별기는 인공지능 시스템에 의해 자동적으로 gain이 세팅되도록 하는 핵심기술을 보유, 사용이 간편한데다 일정한 선별 레벨을 유지시켜 쌀의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선별기에는 또 각 채널별로 이상여부를 감지하여 터치스크린에 표시하고 조치사항을 디스플레이 해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정비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기존의 타사 색채선별기는 일반안전기를 사용해 광량조정이 안됨으로써 엔지니어의 gain조정에 의존, 이로 인해 양품쌀 판정이 불안정했으며, 고장감지 기능이 없어 전문 엔지니어가 고장위치를 찾아 정비를 해야 함으로써 시간이 과다하게 소용되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최첨단 색채선별기 생산에 성공한 코아텍 관계자는 "우리의 이번 성과가 우수쌀 생산의 마무리 과정인 선별, 질 균일화 과정의 안정성을 확보해 기능성 쌀의 브랜드화 등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