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망성면의 무농약 건강 쌈채가 인빌쇼핑 잎채소 상품 중 인기상품 1위를 차지했다.
무농약 건강 쌈채는(친환경인증번호 제14-03-3-19호) 상추, 생채, 적겨자, 청겨자 등 8종의 채소들로 구성되며 200g 낱개포장 4개 또는 낱개포장 없이는 1kg에 살 수 있으며 가격은 1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 싱싱하고 당도 높은 익산보석참외도 어량 정보화마을(eoryang.invil.org)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다. 5kg 1상자당 22,000원으로 벌써부터 인빌쇼핑 구매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농약 건강 쌈채와 씹는 맛이 일품인 보석참외로 건강한 봄을 나기를 바란다"며, "현재 정보화마을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은 우리 관내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믿을 수 있는 상품들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정보화마을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평생고객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구매고객들에게 E-mail을 보내 지속적으로 상품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또 이용객 개인별 상품 구매실적 관리를 연중으로 해 년간 구매실적 우수자를 시상하는 등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구매 고객들을 평생 고객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는 어량 정보화마을 쇼핑몰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고, 이를 홍보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또 다른 정보화마을인 여산 두여정보화마을은 현재 정보 인프라구축에 노력하고 있으며, 수연소면을 지난 2월부터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