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 고령친화우수식품 온라인 홍보단 ‘실버푸드 프렌즈’가 22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실버푸드 프렌즈는 고령친화식품을 의미하는 ‘실버푸드(silver food)’와 ‘프렌즈(friends)`의 합성어로 고령친화식품의 가치와 우수성을 친구처럼 친근하게 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식품진흥원에서 올해 처음 시도되는 온라인 홍보단은 기존 지면광고 외에도 효과적으로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민의 시각에서 쉽고 친숙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꾸려졌다.
특히 홍보단원이 청년·중년·노년층까지 생애주기별로 구성되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 기획과 SNS 홍보를 통해 파급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홍보단에게는 △고령친화우수식품 섭취 후기 및 영상 제작 △오프라인 행사 방문 취재 △월별 미션 활동이 주어지며, 제작된 콘텐츠는 식품진흥원 SNS채널(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적극 활용될 방침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실버푸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실버푸드 프렌즈의 활발한 활동이 고령친화우수식품을 널리 알리는 기폭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