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문화학교를 운영한다.
어린이영어도서관은 7월 30일부터 8월 9일까지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8월 20일부터 23일까지는 유아 3~7세를 대상으로 영어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영어문화학교는 영어도서와 연계해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반의 경우 학년·수준별로 세분화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독후활동과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신비한 자연을 테마로 영어를 배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유아반의 경우 부모와 함께하는 촉감놀이, 영어동요에 맞춰 춤추기, 알파벳 놀이 등을 진행해 영유아의 언어·인지능력 발달 및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 증진을 돕는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어린이영어도서관 누리집에서 오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학생은 자신의 학년과 영어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영어독서능력 검사 결과에 맞춰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영어문화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영어도서관 누리집(lib.iksan.go.kr/eng_lib)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3-859-3474)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영어를 더욱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