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평생학습관이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하하하 여름학기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학기 특화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교육 등 3개 분야 5개 프로그램을 4주간 진행한다. 또한 직장인과 소상공인 등 평생학습 접근성이 낮은 시민들을 위해 야간 프로그램으로 ONE(원)데이 특강 4개를 운영한다.
분야별 주요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전통보자기매듭' 등 3개 강좌를 진행한다. 인문교양 분야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시민교육 분야에서는 '5070 스마트폰으로 배우는 챗GPT' 강좌를 마련했다.
익산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19일까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iksan.go.kr/lll)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859-5827)로 문의하면 된다.
한인경 교육청소년과장은 "초등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이 참여 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하고 직장인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일상에서 만족과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