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찾아가는 반다비 재활프로그램' 큰 호응

60여 명의 수강생 대상, 재활 운동 및 작업 활동 진행...장애 가진 대상자 특성 고려해 수업 방식·인원 조정

등록일 2024년07월02일 12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올해 새롭게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반다비 재활프로그램'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5월 8일 시작한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5회 운영되었으며 60여 명의 수강생들이 매회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은 장애를 가진 대상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수업 방식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한 활동에 6명을 넘지 않게 인원을 조정해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재활 운동 및 작업 활동 등으로 진행한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프로그램 종료 후 △운영 만족도 △수업 선호도 △효과성 등에 대한 의견 조사를 실시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박미숙 건강생활과장은 "찾아가는 반다비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이 더욱 활발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재활과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