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식 선거운동 채비 마친 한병도, ‘민생정책 홍보전’ 돌입

21일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을 후보로 등록…‘일자리 창출·신산업 육성’ 정책 비전 제시

등록일 2024년03월21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후보(익산시을)가 정식 선거운동 채비와 함께 본격적인 민생정책 홍보전에 돌입했다.

 

한병도 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등록 첫날인 21일 오전 익산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을 선거구 후보자로 등록을 마쳤다.

 

후보 등록을 마치고 나온 그는 “익산의 확실한 발전을 완성하고, 윤석열 정권을 제대로 심판하기 위해 ‘남다른 경력, 탁월한 실력’ 참일꾼 한병도가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총선 승리 의지를 드러냈다.

 

이후 한 후보는 곧바로 익산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선의 힘! 익산 발전 완성 비전 제1탄 : 일자리 창출 및 신산업 육성’ 공약을 발표했다.

 

한 후보는 “인구구조가 급변하고, 수도권 집중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지방소멸이 국가적 과제로 대두된 상황에서 우리 익산의 상황도 녹록지 않다”고 진단하며, 이에 대한 타개책으로 일자리 창출과 신산업 육성을 제시했다.

 

익산 발전을 견인할 공약으로는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및 주요 기관 익산 우선 이전 추진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규모가 큰 식품기업 투자 유치 ▲청년 농업인 인재양성 ▲익산형 일자리 창출 등 ‘질 좋은 일자리가 있는 도시 익산’을 약속했다.

 

특히 한 후보는 “국가균형발전은 참여정부에서 시작했고, 민주당이 철학적 기반을 이어받은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확보해 공공기관 이전과 혁신도시 조성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공공기관 유치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그는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사업 성공 ▲식품문화복합산업단지 전북 랜드마크 구축 ▲식품기업 전문교육센터 설립 ▲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인력 증원 ▲푸드테크산업 육성법 제정 등 ‘전북특별자치도 식품수도 익산’ 달성을 위한 비전도 제시했다.

 

또한 한 의원은 “식품산업과 함께 향후 100년간 익산 경제를 이끌어 갈 신산업 육성에도 진심을 다하겠다”며, ▲동물헬스케어 클러스터 조성 ▲바이오특화단지 선정 ▲제3산단 확장 성공적 마무리 ▲제5산단 RE100 특화산단 조성 등 ‘신산업 육성 경제도시 익산’도 공약했다.

 

한 의원은 “지난 4년간 입법 성과로 인구감소를 막기 위한 제도적 토대를 탄탄히 쌓았다면, 앞으로 4년은 직접 발로 뛰며 일자리 창출과 신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며 “항시 낮고 겸손한 태도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며 작은 현안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