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병도 의원 “익산의 확실한 발전 완성하겠다” 출사표

22대 총선 익산시 을 출마선언 기자회견…‘남다른 경력! 탁월한 실력! 참일꾼 한병도’ 슬로건 기치

등록일 2024년03월14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남다른 경력! 탁월한 실력! 참일꾼 한병도’를 기치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익산시 을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병도 의원은 14일 오전 익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익산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는 간절하고도 절박한 마음으로 이번 총선에 나섰다”며 3선 도전에 임하는 결연한 각오를 피력했다.

 

그는 “지난 4년간 전대미문의 코로나 펜데믹, 저출산과 지방소멸 등 험난한 파고 속에서도 익산의 새로운 도약 기반을 착실히 닦아냈다”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자평했다.

 

이 기간 익산시는 ‘국가예산 꿈의 1조원 시대’를 열었고, 법정 문화도시 지정과 익산역 복합환승센터 구축 등 국가사업을 연이어 유치했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사업이 국가산단으로 지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날 한 의원은 ‘남다른 경력! 탁월한 실력! 참일꾼 한병도’ 슬로건을 공개하고, “익산의 중단없는 발전과 더 큰 변화를 위해서는 경력과 실력이 확실히 검증된 일꾼이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무수석을 역임한 그는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원내수석부대표, 전북특별자치도당위원장, 국회 행안위 간사 등 중앙과 지역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두루 경험했다”며 힘 있는 이력과 경험을 강조했다.

 

또한, “4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고, 대통령실의 영빈관 신축 예산 문제를 최초로 밝혀내 보도 24시간 만에 윤석열 대통령의 계획 철회 지시를 이끌어냈다”며 검증된 의정활동 실력을 부각했다.

 

익산 발전을 견인할 공약으로는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조기 추진 및 주요 기관 익산 유치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사업 성공과 굴지의 식품기업 입주 도모 ▲교육발전특구 성공적 추진과 원광대 글로컬대학 지정을 통한 ‘명품 교육도시’ 명성 복원 등을 제시했다.

 

이와함께 그는 “이번 선거구획정 과정에서 편입된 웅포ㆍ성당ㆍ용안ㆍ용동ㆍ망성면 지역 현안도 꼼꼼히 챙기겠다”라고 강조하며, ▲상습침수구역 배수장 증설 및 하천 정비ㆍ보강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등도 약속했다.

 

한 의원은 “남다른 경력과 탁월한 실력을 가진 참일꾼 한병도가 익산 발전을 더욱 빠르게 견인하겠다”며, “민주당 총선 승리의 신호탄을 이곳 익산에서 쏘아 올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