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이들이 보는 백제는 어떨까?

백제왕궁박물관, 제13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입상작품전 '익산, 백제와 놀다' 특별전시

등록일 2024년03월04일 12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백제 문화재를 만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은 오는 5일부터 5월 26일까지 특별전시 '익산(益山) 백제(百濟)와 놀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0월 박물관이 진행한 제13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의 입상작을 전시하는 것으로 다양한 그림과 함께 작은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작품은 총 46점으로 △유치부 13점 △초등학교 저학년부 16점 △초등학교 고학년부 17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문화재를 단순히 묘사하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과 상상력을 더해 그린 것이 큰 특징이다.

 

이러한 작품들은 문화재 기반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백제 문화재를 바르게 이해하고 풍부한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제공된 결과이다.

 

관람은 백제왕궁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익산 백제 문화재를 바라보며 느낀 풍부한 상상력과 감성을 만나는 따뜻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