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등 11개 사업, 1,038명 모집

등록일 2024년01월25일 12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다음 달 6일까지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1,038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우처사업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정서 발달지원 △영유아 발달지원 △청소년 재활승마 지원 △초등돌봄 학습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임대 △노인 맞춤형 운동 △시각장애인 안마 바우처 △노인 문화·여가 토탈 △정신건강 토탈케어 △성인 심리지원 등 11개 사업이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진단서나 추천서 등 서비스별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은 후 익산시에 등록된 50여 개의 제공기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금액은 월 12~24만 원으로 금액의 일부를 바우처카드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서비스별 신청 자격, 필요 서류, 지원내용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