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세계유산 백제왕궁서 소원 담은 소원등 날려봐요!

소원등 날리기,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한가위 분위기 만끽...‘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21일 오전 10시, 사전 예약 150명 선착순 접수

등록일 2023년09월19일 13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문화유산 백제왕궁에서 소원 담은 소원등 날리세요"

 

익산시는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는 28일 저녁 6시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왕궁(익산 왕궁리 유적) 일원에서‘2023년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를 개최한다.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추석 대명절 백제왕궁을 배경으로 마음속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는 행사로 현대인들에게 문화재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국의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추석 전날 밤 백제무왕과 함께 천년의 기운을 담은 소원과 함께 띄우는 소원등이 백제왕궁 밤하늘을 다채로운 색깔의 등으로 수를 놓아 장관을 이룬다. 화재 예방을 위해 불을 사용하지 않는 LED풍등을 사용한다.

 

이날 행사는 18시 ▲소원문 쓰기로 시작된다. 국악과 마술이 만나 펼쳐지는 ▲백제의 마술사 공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버블쇼,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를 축하하는 ▲비보이‘Max of Soul’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가위를 맞아 전통놀이와 사리장엄등 만들기 체험, 백제 의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백제 무왕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드 ▲백제왕궁 탑돌이 ▲천년기원 소원등 날리기 순으로 진행된다.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드에서는 꼬마서동과 선화의 만남부터 백제 무왕이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묘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세계유산 백제왕궁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소원등을 날리며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행사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밤 10시까지 마수리늘배움협회 홈페이지(www.iksanmasuri.com)에서 사전접수를 선착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수리늘배움협회(☎063-837-0088)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