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익산발전연구원(원장 고상진)과 익산 매일시장 상인회(회장 소점호)는 3일 전통시장 활력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사)익산발전연구원과 익산 매일시장 상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일시장의 활력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논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익산 매일시장의 홍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유튜브 방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상호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2주에 한 번씩 매일시장 방송부스에서 (사)익산발전연구원의 소속 방송인들이 ‘아무나튜브’채널 ‘매일시장에서 만나요’를 진행하기로 하였고 이날, 첫 방송을 송출하였다.
생중계로 진행된 업무협약에서는 향후 양 기관의 의지를 밝히는 자리가 됐다.
소점호 매일시장 상인회 회장은 “어려운 시기 시장의 발전을 위해 (사)익산발전연구원이 협조를 해주어 감사하고 상인회 역시 고객 한분 한분을 최선을 다해 모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사)익산발전연구원 고상진 원장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아무나튜브 매일시장에서 만나요 프로그램을 통해서 매일시장이 북적대고 상인들의 주머니가 두둑해지길 기대한다”며 협력의 의미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