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쾌적한 산업단지 환경조성 앞장

권역별 산업단지 예초 작업으로 신속한 민원 대응 나서...가로변내 쓰레기 수거 등을 통한 깨끗한 산단 이미지 제고

등록일 2023년05월26일 13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쾌적하고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 환경정비를 강화한다.

 

권역별 산업단지 예초 작업과 가로변 쓰레기 수거 등으로 깨끗한 산단이미지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인도 통행과 미관 개선을 위해 산업·농공단지 예초공사를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역 8개 산업·농공단지 인도 17만2,600㎡ 일원에 약 1억원을 투입해 5월부터 11월까지 잡초 제거 작업을 권역별로 신속히 진행한다.

 

이와 함께 쓰레기가 없는 쾌적하고 깨끗한 산업단지환경을 조성 중이다.

 

산업단지 내 인근 도로변과 주차장 등에는 생활쓰레기부터 대형폐기물에 이르기까지 각종 쓰레기가 방치돼 산단의 이미지를 저해하고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돼 왔다.

 

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단지 내 기간제근로자 40여명을 투입해 가로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인도 잡초를 제거하는 환경정비 사업을 지난 3월부터 추진해 왔다.

 

시는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정비사업과 더불어 노후기반시설 정비사업을 병행 추진해 일하고 싶은 쾌적한 산업단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산업단지 근로자들이 보다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기 바란다”며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들이 공장 앞 내가 청소하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다면 청결한 산단조성에 큰힘에 될 것이다”라며 입주기업의 자발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