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판교에서 ‘익산형 IT밸리’ 구체화

다산그룹·K-ICT창업멘토링센터·엑셀러레이터와 면담 후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시설 투어

등록일 2023년04월24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익산형 IT 밸리 조성을 추진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정 시장은 24일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를 방문해 최병희 K-ICT창업멘토링센터장, 심재희 씨엔벤처파트너스(유) 대표, 전화성 씨앤티테크(주) 대표와 함께 면담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익산형 IT 밸리 조성을 추진하기 위한 본격 회의로, 익산형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참업지원)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참여자들 간 논의가 뜨겁게 이뤄졌다.

 

이어 정 시장은 판교 테크노벨리 운영현황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시설을 본격 투어했다.

 

마지막 일정으로는 국내 벤처 1세대 기업 중 통신 장비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다산그룹의 남민우 회장과 만나 환담을 진행했다.

 


 

시는 다산그룹․벤처기업협회․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원광대 등과 IT분야에 최적화된 청년 인력 양성에 협력해 우수한 지역 청년과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청년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멘토링,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할 벤처캐피털 발굴도 추진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시장은“익산은 청년들의 취·창업을 책임지고 있는 대한민국 1호 청년시청을 비롯해 원광대, 연구기관 등을 탄탄하게 갖추고 있어 IT 산업 발전 가능성이 충분하다”며“낙후된 원도심을 기술창업의 메카로 개혁하여 새로운 미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