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주택공급 계획 ‘안정적’ 추진 탄력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수립용역 주민설명회 개최...2030년까지 주택 수급계획 전문가 평가‘적정’

등록일 2023년03월31일 13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현재 추진 중인 익산시의 주택공급 계획이 적절한 것으로 분석되면서 계획대로 원활히 추진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시는 31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심 난개발을 방지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30년을 목표로 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수립 용역’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용역기관 ㈜어울림엔지니어링 노수일 책임기술자로부터 재건축·재개발 정비예정구역안 보고, (사)지역개발학회 단국대 홍경구 교수로부터 공동주택 수요 및 공급량 분석 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익산시 공동주택 공급계획을 분석한 홍경구 교수는“2020년 이후 민간아파트 사업이 활성화되자 과잉공급 방지를 위해 익산시 공동주택 수요 및 공급을 전면 분석했다”며 “2030년까지 전북 평균인 110% 수준까지 주택보급률을 끌어올려야 하며 이를 위해선 현재 예정된 주택 수급이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주택건설 2만9천세대를 총량으로 설정했으며 이를 통해 아파트 과잉공급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이 조성되도록 선제적 주택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시가 추진 중인 주택공급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살펴보고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며“시의 주택 수급 계획이 효율적으로 추진되어 보다 안정적인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 시는 설명회 이후 주민공람, 시의회 의견 청취, 관계부서 협의, 전라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익산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을 오는 10월 중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용역결과를 토대로 안정된 주택공급조절 및 노후.공동주택 재건축, 재개발 유도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주택공급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10년 단위로 수립하는 계획으로 시는 지난 2021년부터 재건축·재개발 및 공동주택 사업계획이 증가함에 따라 난개발 방지와 체계적인 주택정책 시행을 위해 선제적으로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