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국가첨단산단 후보지’ 최종 선정

식품산업 혁신 성장 중심지로 발판 마련‥3,855억원이 투자, 생산유발 효과 5조9274억원, 고용유발 효과 2만46명이 예상

등록일 2023년03월16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에 조성되는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가 신규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가 신규 국가첨단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됨에 따라 주무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 및 관계 지자체와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국가첨단산단은 오는 2028년까지 익산시 왕궁면 일원에 63만평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는 3,855억원이 투자되며 생산유발 효과 5조9274억원, 고용유발 효과 2만46명이 예상된다.

 

2단계 첨단산단에는 기존 산단에 위치한 12개 기업지원 시설과 2단계에 도입 예정인 푸드테크 공공 임대형센터 등 향후 도입될 기업지원 시설을 공유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세계인구 증가에 따른 식품수요 확대와 급변하는 미래기술 및 융합시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기존 식품산업에 ICT 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 기술, 대체식품, 메디푸드 등을 신산업으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김영재 이사장은 “2단계 후보지가 선정된 만큼 그간의 성과 및 2단계추진의 타당성 분석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식품산업 혁신성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익산시 왕궁면 일원에 국내 유일의 식품 전문 산업단지로 5,535억 규모를 투자하여 약 232만m2(70만평)의 산업단지를 조성했으며, 그간 지역 내에서는 산업단지의 계획, 조성 등 행정절차 및 공사기간을 포함하면 최소 5년의 시간이 필요한 만큼 산업단지 확장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가 이루어져 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