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식품클러스터 5G기술 ‘스마트 산단’ 본격화

SK텔레콤 등 민간협력해 로보틱스(Robotics) 물류 시스템 구축

등록일 2022년12월28일 17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식품클러스터가 5G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한 산업단지’로 본격 전환된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식품진흥원’)은 SK텔레콤 등과 민간협력을 통해 5G특화망을 설치하고 로봇틱스(Robotics)와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한 물류 선도모델을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지원시설인 ‘기능성식품제형센터’, ‘식품패키징센터’, ‘파일럿플랜트’ 세 곳에 ▲물류이송 로봇팔 ▲자율주행 포크리프트 ▲모니터링 시스템 등 로보틱스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로보틱스 물류시스템은 식품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시스템으로 식품제조와 물류과정을 기존 작업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고, 정확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선도모델이다.

 

향후 국가식품클러스터입주기업이 물류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확산 모델로 활용 할 계획이다.

 

그 동안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3개사에 스마트 HACCP 인증취득 지원과 김치제조 협동로봇 구축을 지원하였으며 스마트산업단지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영재 이사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가 식품산업 디지털 전환의 선도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