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농업 미래 이끌 ‘강소농’ 업그레이드 육성

상반기 이수자 대상, 10월까지 농업마케팅, 법률·세무, 농촌관광·체험 등 경영 역량강화 심화교육

등록일 2022년08월09일 15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농업경영 역량 강화로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강소농 육성에 집중한다.

 

시는 이달 9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강소농 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규모 농업경영체지만 경쟁력 있는 미래농업 핵심 농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농업역량강화 교육으로 10월 1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 대상은 상반기 경영개선교육 이수자들로 경영역량 강화 심화교육 형태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생들은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농업 비즈니스모델 개발, 농가 방문 현장 크로스코칭 등 경영개선 교육을 마치고 직접 개발한 비즈니스모델과 농업 생산품의 새로운 방향을 찾아내는 등 수준 높은 경영 기량을 과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들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마케팅 실무 위주로 집중 교육해 나갈 방침이다. 농업마케팅의 이해와 활용, 온라인·이미지 농업마케팅, 농업 제도 및 농지법, 기초세법, 농촌관광과 농촌체험 등 현장에서 실제 사용될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시는 이번 역량교육 후 교육생들과 함께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하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강소농대전에 참가해 자신의 역량과 우수 농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강소농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영농규모가 작더라도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고 누구보다 강한 농업인이 되기를 바란다”며 “익산시의 우수한 선도 농가가 될 수 있도록 강소농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400여 명의 강소농을 육성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22명의 강소농을 교육 중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