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로스쿨 진학준비반 전원 2022학년도 ‘로스쿨 합격’

소방행정학과 3년 박호진, 한약학과 4년 권건한, 한약학과 졸업생 기유정 등 4명

등록일 2021년12월08일 13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인력개발처가 운영하는 로스쿨 진학준비반이 2022학년도 로스쿨 선발시험에서 준비반 학생 4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적을 올렸다.

 

지난 1년 동안 로스쿨 진학을 위해 준비반 지원을 받은 학생들은 소방행정학과 3년 박호진(전남대 로스쿨), 한약학과 4년 권건한(원광대 로스쿨) 학생을 비롯해 2021년 한약학과 졸업생 기유정(원광대 로스쿨) 씨 외 1명 등 4명이다.

 

원광대 인력개발처는 교육부가 발표한 제2차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에 따라 2023학년도부터 로스쿨에서 지역인재를 일정 비율 이상 의무적으로 선발하는 제도가 도입되자, 지역 인재가 로스쿨에 진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목적으로 2021학년도부터 로스쿨 진학준비반을 신설해 운영했다.

 

로스쿨 진학준비반 이형석(공공정책대학 봉황인재학과) 지도교수는 “자기소개서 첨삭 및 면접 대비 스터디 등 로스쿨 입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도록 했다”며 “운영 첫해인 만큼 앞으로 미비한 점을 보완하고, 온라인 강의와 모의고사 응시 지원 등 행정적인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년에 조기졸업을 앞둔 소방행정학과 박호진 학생은 “합격의 뒤에는 믿고 응원해준 소방행정학과 정기성 교수님 등 학과 교수님들과 항상 힘이 되어준 소방행정학과 14기 고시실 동기들, 입시와 면접에 큰 도움을 준 로스쿨 준비반이 있었다”며 “소방행정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발판 삼아 대한민국의 안전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법조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모교 로스쿨에 합격한 권건한, 기유정 씨는 “로스쿨 입시정보가 많지 않았는데 지도교수님과 준비반 지원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로스쿨 입학 후에도 열심히 노력해 3년 후 변호사 시험 초시에도 합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