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식품분야 최초 실험동물관리 국제인증 획득

세계적 권위 국제기구, 동물·시설·장비·사육환경·수의학적 관리 실태 확인, 동물실험의 윤리성과 신뢰성 보증

등록일 2021년12월01일 14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이하 AAALAC)로부터 국내 식품기관 최초로 실험동물시설 관리에 관한 완전인증을 획득했다.

 

AAALAC(Association for Assessment and Accreditation of Laboratory Animal Care)은 국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험동물의 사용·관리에 대한 수준을 인증해주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기구로, 국내외 현장실사단을 통해 동물·시설·장비·사육환경·수의학적 관리 실태를 확인함으로써 동물실험의 윤리성과 신뢰성을 보증한다.

 

AAALAC 인증 획득은 연구의 과학적 신뢰도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국제표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의미해 이로써 식품진흥원은 엄격한 기준의 관리를 통해 국제 수준의 동물실험 전문기관임을 인증하게 되었다.

 

식품진흥원은 지난 2019년 식약처로부터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로 지정된 바 있으며, 이번 AAALAC 완전인증은 식품 유관기관 중에서 최초로 획득한데 더욱 의미가 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우리 기관의 동물실험 결과에 대한 신뢰성과 실험동물의 인도적 관리 수준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내년에는 비임상시험실시기관(GLP) 단계별 지정까지 목표로 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필요한 유효성 평가와 안전성 평가를 원스탑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춰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AAALAC은 전 세계 50여 국가에서 1,000개 이상의 제약사, 생명공학 회사, 대학, 병원 등 연구 기관들이 인증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23개 기관만이 인증을 획득해 운영해오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