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보건기관 7곳 ‘친환경 공공건축물’ 재탄생

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 선정, 국비 포함 22억원 투입...망성보건지소 등 7개 기관 '리모델링'

등록일 2021년03월09일 1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보건기관 7곳이 에너지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는 친환경 공공건축물로 재탄생된다.

 

시는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에 선정돼 22억원(국비70%, 지방비30%)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망성보건지소 등 7개 보건기관으로 현재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7개 보건기관 설계가 완료됐으며 망성보건지소를 시작으로 공사 착공에 돌입한 상태이다.

 

시는 해당 보건기관 모두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올해 건축된 지 10년 이상 지난 노후 보건기관 20곳을 대상으로 사업에 공모해 컨설팅 자문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현재의 에너지 성능 구체적인 개선방안과 사업 효과 등을 면밀히 따져 계획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보건기관의 노후화된 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창호, 열원설비와 같은 건축물 성능 요소를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토대로 에너지 효율을 최대화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에 힘쓸 방침이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효율개선, 일자리 창출 등 그린건축물 활성화에 앞장서 시민들의 건강권 보장과 이용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