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제116회 임시회기중인 3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린 가운데 제5대 익산시의회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송병원 의원(영등2,어양,삼성)이 선출되었다. 송 의원은 지난 제115회 임시회 때 7인의 의원으로 선임된 예결산 위원들의 무기명 투표로 선출되었으며 2007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송병원 의원은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예결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지금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추가경정예산이 현실적이고 적시성 있게 편성돼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감시활동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또 "예산편성 목적이 공공성과 효율성을 갖고 공정하게 편성 되었는지 꼼꼼히 챙겨 시가 예산을 집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세입부분에 있어서는 지방세 세수 정확성, 세외수입 근거와 타당성 등을 중점 검토하겠으며 세출부분은 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와 지역개발 사업, 사회복지사업 등 주민복지와 불편해소를 위한 사업에 예산이 집중 투자되도록 하고 편중·소모성 예산과 선심성 예산은 억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위원장으로는 김은숙의원(민노당, 비례대표)이 선출되었다.
제5대 익산시의회 제1기 예결위는 제115회 임시회의때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추천된 김대중의원(중앙,인화,모현,송학), 김용균의원(중앙,인화,모현,송학), 김은숙의원(비례대표), 백경민의원(영등2,어양,삼성), 송병원의원(영등2,어양,삼성), 오영복의원(낭산,망성,여산,삼기), 임영애의원(비례대표)등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005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심사, 2006년도 추가경정 예산안심사, 2007년도 예산안심사, 2007년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2007년도 기금운용계획안심사등의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