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눈길

원스톱민원처리제, 불편 극소화

등록일 2006년08월1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익산시는 2000년도부터 단순·복합·유기민원 등에 대한 원스톱민원처리제를 실시해 민원1회방문처리제, 실무종합심의회, 민원후견인제(6급 공무원),  사전심사청구제, 민원처리과정 인터넷공개시스템 운영 등 친절·신속·공정·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인 불편을 극소화하고 있다.
시민들은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에서 친절도 90%, 신속도 86%, 처리 만족도 85% 등으로 응답해, 민원처리에 대해 대부분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들의 민원처리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6대를 운영, 시민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민원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는 9월 중에는 익산등기소 내에 있는 실내형 무인민원발급기를 시민다중 집합장소인 동산동 제일아파트옆 E마트 앞에 실외 개방형으로 이전 설치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매월 첫째·셋째주 금요일을 민원인의 날로 지정 운영하여 내방 민원인들에게 따뜻한 차·음료수·다과 등을 대접하고, 당일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민원인 2명에게 농산물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시민과 화목한 민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매월 셋째주 금요일은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하여 관내 변호사 자원봉사로 시민의 일상생활중 민·형사상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례에 대하여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하여 시민의 애로사항을 해소한다.
최근 가장 큰 변화는 시청 민원실 전직원이 밝고 산뜻한 유니폼을 착용해 민원인이 편안하고 가족과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 직원이 매일 30분 일찍 출근하여 민원맞이 준비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8시30분부터 내방 민원을 맞이하는 등 민원인에게 고품질의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민원공무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