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시민의 장" 수상후보자를 7일부터 25일까지 추천 받는다.
수상부문은 각 부문별 1명으로 ▲교육, 문화예술, 언론 등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한 문화장, ▲체육활동, 체육인 양성 등에 기여한 체육장, ▲생산성을 높이는 등 지방산업 보호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산업장, ▲공공사업, 사회산업, 기타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봉사장, ▲부모공경, 이웃사랑을 실천한 효자·효녀·효부에 해당되는 효열장 등 총 5개 부문이다.
수상자격은 추천일을 기준으로 익산시에서 5년 이상 거주하거나, 본적 또는 원적이 익산시인 자, 시민의 장 당해 부문에서 뛰어난 공적으로 시 발전에 공헌한 행적이 현저하고 향토의 명예를 드높인 자, 각 유관기관장, 학교장, 사회단체장, 기업체장, 시의 과·소장,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은 자 등이 해당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1부(소정양식), ▲주민등록초본 또는 호적초본 1통, ▲명함판 사진 10매, ▲기타 공적 증빙자료 등이며, 접수기간 내 익산시 총무과로 제출(우편접수 가능 익산시 시청로1번지 총무과)하면 된다.
한편 시상은 오는 2006 서동축제 개막식장(9. 28)에서 함께 진행되며,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 시민의 장 증과 시민의 장 메달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총무과(840-3258, 3238) 또는 각 읍·면·동 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