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가 익산시민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자원봉사교육 ‘V-line’ 클라쓰를 실시한다.
9월부터 12월 말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V-line 클라쓰’는 온라인 자원봉사교육 영상을 시청 후 정해진 과제를 제출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익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iksanvol.com)와 1365자원봉사포털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 교육은 제1강 자원봉사기본자세와 재난재해, 제2강 봉사와 나눔교육, 제3강 자원봉사 가치와 유형, 제4강 아동/노인/장애인/다문화의 이해와 자원봉사 등 총 4회차로 구성됐으며, 교육 이수 후 자원봉사활동 참여 의사가 있으면 1회차에 1시간씩 총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대면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처럼 자원봉사 활동에도 활력이 넘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V-line 클라쓰의 V는 자원봉사자를 뜻하는 Volunteer와 영상이라는 뜻의 Video에서 따온 것으로 중의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