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비대면 자원봉사교육 ‘V-line 클라쓰’ 눈길

익산시자원봉사센터, 12월 말까지 4개월간 진행

등록일 2020년09월07일 17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가 익산시민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자원봉사교육 ‘V-line’ 클라쓰를 실시한다.

 

9월부터 12월 말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V-line 클라쓰’는 온라인 자원봉사교육 영상을 시청 후 정해진 과제를 제출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익산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iksanvol.com)와 1365자원봉사포털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 교육은 제1강 자원봉사기본자세와 재난재해, 제2강 봉사와 나눔교육, 제3강 자원봉사 가치와 유형, 제4강 아동/노인/장애인/다문화의 이해와 자원봉사 등 총 4회차로 구성됐으며, 교육 이수 후 자원봉사활동 참여 의사가 있으면 1회차에 1시간씩 총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대면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처럼 자원봉사 활동에도 활력이 넘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V-line 클라쓰의 V는 자원봉사자를 뜻하는 Volunteer와 영상이라는 뜻의 Video에서 따온 것으로 중의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