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아동복지시설 ‘정상 운영’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방역지침 준수여부 현장 모니터링 강화

등록일 2020년08월27일 15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확산으로 익산지역의 각종 복지시설 운영이 중단된 가운데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은 정상 운영된다.

 

27일 시에 따르면 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어린이집을 휴원할 경우 맞벌이와 주말부부의 보육 부담이 증가하고 보육 사각지대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각 어린이집과 센터에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운영해 줄 것을 권고하고 26일 직접 현장점검에 나섰다.

 

점검내용으로는 비상연락체계 구축, 감염건강관리 책임자 지정, 외부인 출입금지, 의심증상 조사자 업무배제, 격리실 구비 및 접촉 최소화 실시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으며, 마스크와 손독제등 방역물품 비치 현황도 살폈다.

 

점검결과 지역사회 전파차단을 위해 원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준수, 매일 2회 이상 발열체크와 수시소독, 외부인 출입금지, 주기적인 환기 등 방역 대응 지침을 잘 이행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아동들의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방역 조치를 독려했다.

 

아동복지과 정경숙 과장은 “지역에서도 잇따라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전국적인 대유행을 걱정해야 하는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이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시설 내 방역 관리 상황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