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12일 이한수 익산시장 당선자와 당선자 사무실에서 기획정보국 소관 주요업무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 이한수 당선자는 이종명 기획정보국장으로부터 2006년 예산집행 현황, 2007년도 국가예산 확보상황을 비롯해 평생학습도시 조성, 미륵사지구 관광지 조성, 2007 지역영상 미디어센터설립 지원, 웅포관광지 조성, 지방산업단지 조성 등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실적 향후계획에 대해 보고를 청취하고 앞으로 추진사항을 당부했다.
기획정보국 소관 주요업무를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열리는 협의회는 민선4기 시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직원소개, 일반현황, 주요현안사업, 2007년 국가예산 확보상황 등 업무보고, 질의답변, 당선자 당부 등으로 진행된다.
협의회 일정은 14일 자치행정국, 복지환경국, 15일 산업진흥국,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16일 건설교통국, 상하수도관리사업소, 원도심역세권추진단 순이다.
익산시는 협의회에서 국.소.단별 주요현안사업에 대해 상세하게 보고한 후 당선자와 협의사항을 하반기 추진계획에 적극 반영하게 된다.
한편 익산시 2006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추진계획보고는 이 당선자와 별도협의 후 오는 7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