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채규정시장, 금석배 유치 감사패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회, 5월 19일 전당

등록일 2006년05월2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채규정 시장이 19일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회로부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날 (사) 대한숙박업중앙회 국세호 익산지회장은 "새익산 창조와 시민을 위하여 노력하고 특히 금석배 전국학생축구대회 등 전국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한 공로가 커서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채 시장은 지난 3월 20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제15회 금석배 전국학생(초․중) 축구대회체육 유치 협약을 체결하고 대회 준비는 물론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 및 임원과 가족을 꼼꼼히 챙겼다.
이에 따라 금석배 축구대회에 전국 초등부 82개 팀과 중등부 78개 팀 등 160개 팀이 참가했으며 선수를 비롯한 임원과 가족, 대회관계자 등 1만 여명이 익산을 찾아 주어 숙박업소와 요식업소가 호황을 누리는 등 40억원의 지역경제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또 익산시는 모든 참가학교와 과소읍면별 자매결연을 맺어 선수들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숙소와 식당을 찾아가 격려하고 응원을 아까지 않아 친절하고 따뜻한 익산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한편 채 시장은 올해 금석배 축구대회 이외에도 제34회 춘계 전국 중·고 유도연맹전, 볼링대회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볼링 외 10개 종목 13개 전국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하여 19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둔바 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