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환경소독제 배부, 시민 자율방역 독려

보건소·읍면동에 환경소독제 저장탱크 마련...시민에게 자율배부, 방역 활동 참여 독려

등록일 2020년03월03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3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집 주변을 자체소독 할 수 있도록 대형 소독약품(희석액) 저장탱크를 보건소와 2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해 주민들이 필요한 만큼 환경소독제를 받아 소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는 지난달 보건소에서 시민들에게 환경소독제를 배부한 이후 많은 시민들의 호응와 함께 수요가 급증하여 전체 읍면동에 확대 설치한 것이다.

 

소독 시에는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후 소독제를 천에 묻혀 집기나 주변을 닦아내면 되고 소독 후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해야 한다.

 

환경소독제 보급을 원하는 시민들은 보건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깨끗한 빈 용기와 함께 방문하면 된다. 익산시는 요청하는 시민들에게 압축 분무기를 대여하고 현장에서 환경소독제 만드는 법도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일제소독의 날을 정해 매주 금요일 주거지 내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익산역과 터미널, 전통시장, 공중화장실, 공원, 외국인 및 원룸밀집지역, 대학교 기숙사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익산시 방역기동대와 자율방재단이 소독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명란 익산시 보건소장은“시민들이 코로나19에 대한 불안해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예방활동에 총력을 다하겠다”며“시민들의 자율 소독활동과 함께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개인위생 지키기 등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1339와 익산시 보건소(859-7485~87)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