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전국 대학생들, ‘익산서 농촌재능나눔 캠프’

전국 26개교 대학생·협약단체 등 250여 명 방문...의료봉사・집수리・일손돕기 등 재능 나눔 활동

등록일 2019년07월02일 1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9년 농촌재능나눔 캠프(전국공모 1개소)가 2일부터 5일까지 3박 4일간 익산시 성당면과 용안면 일대에서 진행된다.

 

익산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26개교 대학생과 협약단체(UD치과, 약침학회)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 250여명이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의료활동과 집수리, 벽화 그리기, 사진촬영 등 각자 맡은 분야에서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캠프 마지막날인 5일에는 봉사단원들이 익산의 대표 관광지인 미륵사지와 교도소세트장 등을 방문해 추억을 쌓아갈 예정이다.

 

시는 재능나눔 캠프의 혜택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대상자 선정부터 장소 섭외까지 적극 협조할 뿐 아니라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마을 주민들이 순회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재능 나눔 캠프를 통해 농촌마을이 건강해지고 행복이 가득해지길 기대한다”며“참여한 봉사단 모두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참가자들이 사고 없이 모두 건강하게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