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감축률 5% 이상 6,287세대, 8천만 원 지급

등록일 2019년07월01일 19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탄소포인트제도에 가입해 이산화탄소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한 가정에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익산시는 탄소포인트제를 가입한 세대 가운데 가정에서 사용한 전기와 수도, 도시가스에 대한 감축률이 5% 이상인 6,287세대를 지난해 하반기 분(7월~12월) 탄소포인트제 지급대상으로 확정하고 현금과 그린카드 포인트로 약 8천만 원을 지급했다.

 

탄소포인트제는 일반가정이나 상업용 건물 등에서 가입자가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를 기존 사용량보다 5% 이상 적게 사용해 이산화탄소 발생량이 줄어들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인센티브는 상·하반기 연 2회로 나눠 연간 약 1억 8천만 원이 지급된다. 특히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지급 대상자 중 기부 희망자 505세대는 익산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 약 660만원을 기부해 지구 사랑뿐만 아니라 이웃 사랑도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온실가스 증가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에 대해 쉽고 빠르게 감축할 수 있는 길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여 생활 속의 온실가스를 줄이는 것이다”며“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희망 가정은 탄소포인트 홈페이지(www.cpoint.or.kr)로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익산시 녹색환경과(063)859-5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