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첫 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

11,000여 권 소장 자료 수준별 비치...영어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19년06월18일 14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역 첫번째 어린이영어도서관이 18일 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어린이영어도서관(마동도서관 별관) 개관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내․외빈,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은 마동도서관 기타반의 연주와 모현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영어도서관 조성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 및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마동도서관 별관에 위치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기존 도담도담어린이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연면적 623㎡, 지상2층 규모로 조성됐다.

 

자료실과 프로그램 운영실, AR 테스트룸과 키즈룸 등의 시설과 11,000권의 소장 자료를 갖추고 있으며 1층은 유치 및 초등 저학년, 2층은 초등 고학년 및 성인까지 아우르는 수준으로 분류, 비치함으로써 영어 도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월 26일부터 임시운영을 시작한 어린이영어도서관은 Library Tour, AR 프로그램, 2019 상반기 영어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진행된‘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 기념 초청 강연’ 은 영어책을 활용한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학생들이 다수 참여하며 어린이영어도서관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개관식에 참석한 정헌율 시장은“어린이영어도서관 개관으로 익산시 어린이들이 영어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양적 ․ 질적으로 우수한 영어 친화적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개관식 이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는 어린이영어도서관은‘여름방학 도서관 영어문화학교’,‘어린이영어도서관 영어 캠프’,‘AR 정기회원’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영어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