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찾아가는 영화관’ 백제왕궁서 개최

14일 왕도역사관 광장서 ‘말모이’상영

등록일 2019년06월09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초여름의 정취를 느끼게 해줄 ‘찾아가는 영화관’ 두 번 째 상영이 오는 14일 익산 왕도역사관 광장에서 열린다.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가 주최하고 익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영화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영회는 백제 역사와 숨결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익산 백제왕궁(왕궁리 유적)에서 진행돼 관람객들이 영화 관람 이외에도 백제왕궁 주변과 후원을 산책하며 사진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한층 더 뜻깊은 영화 상영이 될 전망이다.

 

이번에 함께할 영화는 280만 관객을 돌파한 흥행작‘말모이’다.‘말모이’는 우리말이 금지된 1940년대에 말과 나라를 지키고자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로 까막눈 판수(유해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을 만나 전국의 우리말을 모으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영화는 19시 30분에 시작되며 우천·강풍 시에는 금마면 동고도리에 소재한 다목적체육관에서 상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 (www.ismedia.or.kr)나 070-8282-807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백제역사와 숨결이 담겨있는 왕도역사관에서 진행되는 야외상영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