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4일 전북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1학년 학생 23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스쿨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관련 정보와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공예활동, 국가보훈, 심리 및 진로상담, 보건, 예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7년째 진행되면서 학교수업 외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익산시자원봉사센터를 포함한 한국스카우트원불교연맹, 보배정신건강상담센터, 익산시보건소, 전북자연환경연수원, 생명구호헌혈봉사회, 나라사랑봉사단, 익산 I&G(지쿱), 익산자원봉사단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상담 및 만들기, 환경, 국가보훈, 생명, 나눔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자원봉사활동으로 접목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올해 전북제일고를 포함한 총 10개의 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진행하게 되는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은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의 지원을 받아 마련되었으며, 익산시사회복지기관 및 관공서, 기업, 자원봉사단체들의 참여로 지역사회 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