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환자 만족 넘어 감동으로’

2019 환자경험평가 대비 교육...환자중심 의료서비스 확립

등록일 2019년04월01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이 환자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환자중심 병원으로의 변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지난 3월 26일과 28일 양일간 제2차 환자경험평가 대비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7년 제1차 평가에 이어 2019년 실시 될 제2차 환자경험평가를 대비한 이번 교육은 적정의료관리실 주관으로 외래동 대강당에서 열렸다.

 

2017년 환자경험 평가 당시 대상은 500 병상 이상 종합병원에서 2일-56일 사이 1일 이상 입원 경험이 있는 만19세 이상 성인 퇴원자였다. 평가 항목은 입원 중 경험한 5개 영역 19개 문항, 전반적인 입원경험평가의 1개 영역 2개 문항, 개인의 특성 3개 문항 등 총 24개 문항을 전화 조사하는 방식이었다.

 

제1차 평가에서 원광대병원은 평가를 받은 92개 병원 중 9위, 전국 42개 상급종합병원 중 5위에 올라 환자 만족도가 높은 병원으로 평가 됐다. 환자경험평가는 지난 2000년초부터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 여러 선진 국가에서 실시해 오던 평가다.

 

환자경험평가는 환자의 의견과 가치가 존중되고 있는지, 또 의료 기관에서 그에 상응하는 진료를 환자에게 제공 하는지를 확인하고, 환자중심의 의료 문화를 확산시켜 환자가 느끼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환자가 직접 평가하는 의료서비스 제도로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확립에 의미있는 첫 시도로 평가 되고 있다

 

김대원 적정의료관리실장은 소감을 통해 “환자만족과 감동을 넘어 환자중심 병원으로 변화 되어가는 트렌드에서 본원이 환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본원은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명문 병원으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