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오래 오래 건강하게 브라보!’

익산시치매안심센터, 북일노인대학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인형극 ‘눈길’

등록일 2019년03월26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치매안심센터는 26일 신동에 위치한 익산 북일노인대학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극단 하늘꿈의 치매예방 인형극 ‘오래 오래 건강하게 브라보!!’ 공연을 진행했다.

 

현재 센터에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부정적인 인식타파 및 편견불식을 통해 사회적 공감형성 및 치매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관내 노인복지관, 노인대학,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가 치매인식개선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기존방식을 탈피하여 어르신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인형극 방식을 도입하여 치매예방과 치매관리방법을 친숙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한명란 소장은 “치매예방관리사업 추진으로 노인 건강증진 및 치매 사회적비용 경감을 통해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치매안심센터는 남중동 국민생활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치매상담 등록관리, 조기검진, 치매쉼터운영, 치매환자 가족지원, 치매인식개선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간호사 임상심리사 및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을 충원하여 조기검진사업, 의료취약지역 인지증진프로그램 운영 및 1:1 사례관리사업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치매안심센터(☎859-4086~9)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