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WELCOME~익산’ 여권커버 제작 배부

종합민원과, 민원인 편의제공 등 친절행정 앞장

등록일 2019년03월19일 18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종합민원과(과장 최기현)는 20일부터 여권을 발급 신청하고 찾아가는 민원인에게 전자여권의 전자칩과 사증의 훼손 및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여권보호용 커버를 함께 배부한다.

 

여권 커버는 환영 인사를 하는 익산시 대표 캐릭터인 서동선화의 모습을 그려 놓았으며, 출입국 시 여권커버를 벗겨 여권진위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제작했다.

 

최기현 종합민원과장은 “친절행정에 앞장서기 위해 민원인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실제로 시민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6년부터 매년 2만 건 이상의 여권을 발급하였고, 2018년에는 23,555건을 발급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해외여행과 여권발급 수요에 발맞춰 평일 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매주 월요일 야간 민원서비스 및 토요여권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여권접수-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서비스, 장기 미수령 여권 문자안내서비스 등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