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농업분야 지식재산 특별교육 ‘성황’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저작권위원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협력 교육

등록일 2019년03월17일 14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역 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한 지식재산 특별교육 및 컨설팅이 15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저작권위원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협업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관내 농업인과 농업경영체 82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가 첨단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농업경영인이 꼭 알아야 할 지식재산(저작권, 특허·실용신안·상표 등)을 농업 현장에서 활용하고 사업화를 모색하여 지역의 우수한 농·식품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협력기관별 전문가로 한국특허정보원 권소영 연구원은 특허, 디자인, 상표 등 농업에 활용되는 지식재산권 교육을, 한국저작원위원회 기술위원이며 충남대 법학전문대 이철남 교수는 농업인이 알아야 할 저작권 교육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김광규 변리사는 특허의 창출 및 활용, 기술이전 등 정부지원 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최근 농업인들의 온라인 판매 증가에 따라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이나 온라인 쇼핑몰 무단 이미지 사용 등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문제에 대한 사례는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청년 창업농과 귀농 창업이 증가되는 추세에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업화 성공사례 및 지원 사업 안내 등으로 참석한 청년농과 귀농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맞춤형 1:1 컨설팅도 진행하여 참석자은 지식재산권 출원 관련 애로사항이나 지원제도 등에 대해서도 상세한 안내를 진행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농산업 활성화와 농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