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오늘은 우리가 경찰관"

익산서 여청과, 청소년 경찰학교 운영 '경찰 체험 제공'

등록일 2019년02월19일 18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경찰서( 서장 박헌수 ) 여성청소년과가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경찰직업 체험 제공을 위해 청소년경찰학교을 운영하고 있다.

 

익산청소년경찰학교는 팔봉동 치안센터를 리모델링 해 2015년9월 개교하였으며 현재까지 270기 약 5,500여명이 수료 하였으며, 수료 학생들에게는 익산자원봉사센터와 협약 봉사활동 실적 3시간을 인정해주고 있다.

 

교육내용으로는 지문감식, 경찰 제복입기, 경찰장비 사용, 순찰차 탑승 등 경찰 직업체험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미술심리치료, 역할극 등의 선도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 경찰직업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면서 이해가 보다 쉬웠고 앞으로 경찰관 직업을 갖기 위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 ” 고 전했다.

 

청소년 경찰학교 담당자 경사 한영주는 ” 관내 초·중·고 학생 10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작은 선물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입교 신청(830-0278)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헌수 익산서장은 “청소년경찰학교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