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얼굴에는 미소, 가슴에는 친절’

미래농업과, 친절 안내도우미, 친절공무원 선정, 친절 환경조성

등록일 2018년12월25일 15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미래농업과(과장 최봉섭)가 ‘얼굴에는 미소, 가슴에는 친절’이라는 친절 슬로건을 내걸고 민선 7기 핵심과제인 친절행정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이를 위해 매일 친절 안내 도우미를 정하여 방문하는 민원인을 담당직원에게 안내하여 민원인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한, 북부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위해 청결하고 깔끔한 친절 환경조성에 힘쓰고, 민원인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전 직원은 매일 아침 친절 브로치를 착용해 친절과 봉사는 공직자의 의무이자 시민이 요구할 수 있는 당연한 권리임을 잊지 않으며 시민이 원하는 서비스와 민원응대로 감동을 주기 위한 마음을 되새기고 있다.

 

아울러 친절공무원을 매월 선정하여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참하는 활기찬 조직 문화를 조성해 친절직원에 대한 사기 진작 및 친절 실천 동기를 부여했다.

 

최봉섭 미래농업과장은 “직원 스스로 만족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으로 형식적인 친절보다 민원인을 가족같이 여기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친절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친절하게 시작하여 감동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친절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