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55명 합격' 쾌거

익산시 소재 학업중단 청소년 314건 학업지원 및 군장대학교 장학생 2명 배출

등록일 2018년11월22일 18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센터의 지원으로 총 55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자퇴 후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에 어려움이 따랐던 청소년 15명에게 검정고시 학원비를 지원하여 이중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를 위해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팀’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인터넷 강의제공 및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검정고시 차량 및 도시락 지원 등을 통해 올해 314건의 학업지원을 하였다.

 

검정고시 합격 후에는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을 돕기 위해 진로 종합검사를 시행하였고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1:1 입시컨설팅을 연계하여 2019년 대학진학 및 취업 등의 또 다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래를 준비하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익산 경찰서와 협조를 통해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추천하여 지방경찰청에서 후원하는 군장 대학교 위기 청소년 장학금 지원 대상자(졸업 시까지 장학금 지원)를 합격시켰다.

 

익산시관계자는“앞으로도 익산시 거주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학원지원과 자립지원을 이어나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련 지원은 검정고시 수업 및 기초학습이 필요한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